📌 지원되는 버전 : 모든 Google Workspace
회의실 내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의 컴패니언 모드를 사용하는 사용자의 회의 참여 과정을 간소화하기 위해 초음파 근접 감지 기능을 이용한 자동 체크인 기능이 도입됩니다. 대기실(Green room)은 회의실 하드웨어에서 나오는 초음파 신호를 모바일 기기의 마이크가 감지하여, 사용자가 어느 회의실에 있는지 자동으로 인식하고 체크인 과정을 간소화해 줍니다.이 기능은 Android 및 iOS 기기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컴패니언 모드 사용 버튼이 강조 표시되어 해당 버튼을 탭해 통화에 참여하도록 안내
회의실에서 회의에 쉽게 참여하고 방해되는 오디오 피드백을 방지하기 위해 Google Meet은 이제 최적의 참여 옵션을 지능적으로 안내합니다.
Meet는 초음파 신호를 이용해 사용자가 회의실에 있는지 여부를 감지하고, 통화에 참여하기 전에 “컴패니언 모드 사용” 버튼을 강조 표시합니다. 이 기능은 원활하고 에코 없는 회의 시작을 도와줍니다. 강조 표시된 “컴패니언 모드” 버튼을 사용하여 회의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올바른 회의실에 체크인됩니다.
최소 Android 빌드 요구 사항
- Meet 버전: 336.0. (안드로이드 설정 > 앱 > Meet > [앱 정보 > 버전])
- Gmail: 2025.12.01. (안드로이드 설정 > 앱 > Gmail > [앱 정보 > 버전])
최소 iOS 빌드 요구 사항
- Meet 버전: 336.0. (Meet > 설정 > 정보, 약관 및 개인정보 보호 > 버전)
- Gmail 버전: 6.0.251201 (설정 > Gmail 정보 > 버전)
✏️ 사용 방법
- 관리자
- 근접 감지 기능은 기본적으로 활성화되어 있으며, 방 단위로 활성화 또는 비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최종 사용자
- 근접 감지 신호가 감지되면 대기실(Green room)에서 컴패니언 모드 진입점이 강조 표시됩니다. 컴패니언 모드로 회의에 참여하면 자동으로 회의실에 체크인됩니다. 근접 체크인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 문제 해결 팁을 보려면 고객 지원 센터를 방문하세요. 사용자는 통화 참여 후에도 수동으로 체크인할 수 있습니다.
📅 적용 날짜
- 빠른 출시 도메인 : 2026년 1월 13일부터 점진적 배포 (기능 가시성 위해 최대 15일 소요)
- 예정 출시 도메인 : 2026년 2월 2일부터 점진적 배포 (기능 가시성 위해 최대 15일 소요)
✏️ 관련 링크
∴ 해당 내용은 2026년 1월 13일 Google Workspace 업데이트 블로그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