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원되는 버전 : 모든 Google Workspace
Google Sheets와 BigQuery를 더욱 원활하게 연결하여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이전보다 쉽게 분석할 수 있도록 지원됩니다. 이제 사용자는 Drive에서 또는 Sheets의 ‘데이터 > 데이터 커넥터’ 메뉴를 통해 대용량 .csv 파일을 열 때, 크기에 관계없이 모든 크기의 데이터세트가 포함된 .csv 파일을 BigQuery로 직접 가져올 수 있는 새로운 옵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들은 연결된 시트(Connected Sheets)를 통해 차트, 피벗 테이블, 수식 등 익숙한 Sheets 기능을 사용하여 전체 데이터 세트를 분석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는 연결된 시트(Connected Sheets)에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분석하기 위해 별도의 데이터 파이프라인, 처리 도구 또는 여러 업로드 단계를 거쳐야 했으며, 이 모든 과정을 거친 후에야 사용자가 분석을 시작하기 위해 Sheets로 돌아올 수 있는 다단계 프로세스인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 새로운 연결 기능은 사용자가 단일 인터페이스 내에서 대용량 데이터 세트를 직접 수집하고 원활하게 분석을 시작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분석 워크플로우를 가속화합니다. 이 업데이트로 사용자는 원본 데이터에서 통찰력을 빠르게 도출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Google Sheets 인터페이스를 통해 BigQuery로 파일을 가져오기로 선택할 때 표시되는 업로드 대화 상자

파일이 Sheets에 기본적으로 업로드 하기에는 너무 큰 경우, 연결된 시트로 가져오기 위한 새 옵션 확인 가능
✏️ 사용 방법
- 관리자
- 이 기능은 BigQuery 테이블에 쓰기 권한이 부여된 사용자에게만 제공됩니다.
- 최종 사용자
- 이 기능은 BigQuery에 쓰기 권한이 있는 사용자에게 기본적으로 제공됩니다.
📅 적용 날짜
- 빠른 출시 도메인 : 2025년 11월 3일부터 점진적 배포 (기능 가시성 위해 최대 15일 소요)
- 예정 출시 도메인 : 2025년 11월 18일부터 점진적 배포 (기능 가시성 위해 최대 15일 소요)
✏️ 관련 링크
- Google Workspace 관리자 도움말: 조직에서 연결된 시트 사용
- Google 도움말: Google Sheets에서 BigQuery 데이터 시작하기
- BigQuery 도움말 센터: 연결된 시트 사용
∴ 해당 내용은 2025년 11월 12일 Google Workspace 업데이트 블로그 내용을 번역한 것입니다.



